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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근에 WebGL이라는 단어를 많이 봐서 찾아보다가 유니티도 웹 배포가 가능하다는 걸 알게 됐다 (그것도 gh-page로!)
그래서 일 년 전에 만든 유니티 프로젝트로 배포해보기로 함.
이 프로젝트는.. 개발 초기에 게임 개발자를 진로로 잡고 책 보면서 만들었던 것이다. (지금은 웹 개발 쪽으로...)
사실 이때 aseprite라는 도트 프로그램에 빠져있었어서 도트를 그리고 싶은 마음이 더 컸다. 실제로 개발적인 부분은 몇 시간 안 걸리고 도트 그리는 게 힘들었던 기억이.
1. WebGL 설치
File - Build Setting - Platform에서 WebGL을 찾는다. 설치하지 않았으면 install with Unity Hub 버튼이 보일 것이다.
2. Switch Platform
3. Build
체크 없이 바로 빌드
빌드 된 파일을 깃헙에 올려 gh-page 설정을 하면 된다.
ERROR
1. ~~~.exe did not run properly!
나는 경로명에 한글이 들어간 게 문제였다.
컴퓨터 관리자 폴더명이 한글로 되어 있어서 종종 문제가 생기는데 쓴 지 오래된 컴퓨터라 수정하기 곤란해서 다른 컴퓨터로 옮겨서 해결했다. ㅠㅠ 언제 한 번 싹 바꿔야지 하는 생각.
2. Unable to parse Build/[File Name].framework.js.br
gh-page 배포하고 들어갔더니 이런 내용의 콘솔 에러 창이 뜰 때
여기 나온 것처럼 나도 Player의 Compression Format을 disabled로 바꿔서 해결했다.
댓글에 3D 프로젝트로 생성하면 이런 오류가 안 생긴다는 말도 있는데, 나도 2D로 생성했긴 함.
배포 페이지
https://suu3.github.io/EliminateGhost/WebGL/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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